보도자료

[보도자료] 겨울방학, 한국잡월드 새로운 직업체험 놓치지 마세요! 18.01.04

겨울방학, 한국잡월드 새로운 직업체험 놓치지 마세요!
- 청소년들이 직접 뽑은 인기직업 3종 특별 운영
- 어린이체험관 3개 체험실 리뉴얼

 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장대익)가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 직업체험을 운영한다. 

 

 ○ 한국잡월드 2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직업체험은 학교교사와 바리스타, 웹툰작가 3종이다. 

 

 ○ 이는 지난 2016년 12월, 입장객 1,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청소년들이 실제 체험해보고 싶은 직업으로 선정된 것으로, 청소년체험관 이용연령인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 이용할 수 있다. 

 

 

□ 각 체험실에서는 실제 현장과 유사한 직업체험이 진행된다. 

 

 ○ ‘학교교사’는 초등학교로 설정된 체험실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시험문제를 출제하는 체험으로 진행된다. 

 

 ○ ‘바리스타’ 체험을 하는 학생들은 아메리카노와 라떼, 마끼아또, 카페모카 등의 커피를 직접 만들고 라떼아트도 해본다. 

 

 ○ 최근 각광받고 있는 직업 중 하나인 ‘웹툰작가’ 체험실에서는 미완성의 4컷 웹툰을 완성하는 체험을 진행한다. 

 

 

□ 체험시간은 각 60분씩으로 한국잡월드 입장권을 구매한 청소년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, 회당 체험인원은 6명으로 제한되어 있어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. 

 

 

□ 한편, 청소년체험관 특별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더불어 어린이체험관에서는 3개의 체험실이 리뉴얼되어 운영한다. 

 

 ○ 신규로 오픈한 이벤트기획사에서는 ‘파티플래너’가 되어 멋진 파티테이블을 꾸미는 체험을 진행한다. 

 

 ○ 공룡캠프 체험실은 직접 공룡 화석을 발굴하고 복원한 뒤 S/W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발굴·복원한 공룡에 대해 연구해보는 체험으로 한층 더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. 

 

 ○ 화가의 작업실은 기존에 몬드리안과 쇠라의 작품을 재현하던 체험에서  구스타프 크림트의 ‘생명의 나무’를 재현하는 체험으로 바뀌어, 더욱 다양한 화가들의 작업을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. 

 

 

□ 특별 직업체험을 예약하거나 직업체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한국잡월드 누리집(www.koreajobworld.or.kr)을 방문하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