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한국잡월드에서 위조지폐 구별법 배워볼까 19.11.05

한국잡월드에서 위조지폐 구별법 배워볼까
- 아이큐브(I-CUBE) 체험실 명칭 엔아이에스큐브(NIS CUBE)로 변경
- 위조지폐 판별 업무 등 신규 체험 콘텐츠 도입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11월 5일(화)부터 청소년체험관 정보기관 체험실 명칭을 변경하고 신규 체험 콘텐츠를 도입한다.


□ 한국잡월드 3층 청소년체험관에 위치한 정보기관 체험실은 대테러전문가, 산업보안요원, 국제범죄전문가 등 정보요원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2016년 10월 개관했다.

 ○ 해당 체험실은 국가정보원이 콘텐츠 설계 및 후원에 참여했으며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직업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.


□ 지난 3년간 아이큐브(I-CUBE)라는 명칭으로 운영해왔던 정보기관 체험실은 올해 10월부터 엔아이에스큐브(NIS CUBE)로 이름을 변경하기로 했다.

 ○ 동시에 국가정보원과 관련된 구체적인 업무 소개와 100달러짜리 진폐와 위폐를 구별하는 새로운 체험 콘텐츠도 도입한다.

 ○ 이를 통해 체험 콘텐츠를 내실화하고 국가정보요원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지식을 체험자들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.
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한국잡월드는 고객만족을 최우선가치로 생각하며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.”고 말하며, “앞으로도 전문기관 및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.”고 의지를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