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한국잡월드,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 마련 21.05.03

 한국잡월드,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 마련
-5월 5일부터 「어린이날 원데이 드림」,「JOB스런 지구생태계」등 운영

 
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부터 청년, 학부모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.
 ○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어린이날 방문자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, 방문하지 못하는 청소년, 학부모 등에게는 온라인으로 직업‧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.
 
□ 어린이체험관에서 5월 5일 진행되는「어린이날 원데이 드림」은 행사 체험실 3개 이상 체험 후 스탬프를 모아 오면 기념품을 증정하며, 일부 체험실에서는 체험 후 집에서도 직접 해 볼 수 있는 체험 키트도 제공한다. 또한 어린이들이 체험 후 받는 화폐로 구매할 수 있는 조이숍 상품을 특별히 할인하는 ‘조이숍 플리마켓(flea market)’ 행사 등을 마련했다.

 

□ 청소년대상 프로그램은 알 수 없는 미래의 지구 생태 변화를 예측해보고 대응해보는 「JOB스런 지구생태계」를 비대면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.
 ○ 참여하는 청소년(초5~고3)은 출입기자단, 로비스트, 환경 운동가 등이 되어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정책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서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다. 또한 온라인 직업체험 후 환경 및 생태전문가들과 진로 멘토링 시간을 갖게 된다.

 

□ 학부모들이 자녀를 키우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풀어주는 「자녀교육의 큰그림 그리기」강연도 5월 11일(화)에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. 특별히 한국잡월드에서는 진로에 대해 가장 고민이 많은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.「기획은 기회를 그리는 일이다!」주제로 5월 29일(토) 줌(zoom)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.

 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린이날 만큼은 어린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갖고, 청소년, 청년, 학부모들도 가정에서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.”고 밝혔다.
 ○ 한국잡월드는 코로나19 정부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될 예정이며,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한국잡월드 누리집(www.koreajobworld.or.kr)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
붙임 : 한국잡월드 가정의 달 행사 포스터. 1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