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 한국잡월드, 직업체험 전문 웹진 ‘잡월드ON’ 창간 22.05.03

- ‘공간을 창조하는 사람들’ 주제로 다채로운 직업인 소개
- 창간 기념 ‘슬기로운 웹진 생활’ 시리즈 강연 선보여

 

□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김영철 이사장)가 직업 세계 탐구를 위한 종합 정보지 형태의 웹진 ‘잡월드온(잡월드ON)’ 창간호를 2일 발간했다.

 

  ○ 일반 소식지와 달리 청소년의 진로 설계와 직업 선택을 지원하기 위한 알찬 정보를 담고 있는 ‘잡월드온’은 지난 3, 4월 두 차례에 걸친 창간준비호를 통해 학교 등에서 수업자료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하고 풍성한 직업정보를 전달해왔다.

 

  ○ 이번 공식 창간호 주제는 ‘공간을 창조하는 사람들’로, 공간의 의미를 알아보고, 실내‧외 다양한 공간 구성 전문가들의 직업 현장을 풍성한 영상으로 안내한다.

    -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유현준 교수와 에버랜드 디자인그룹장 이형기 프로, 한국잡월드의 새로운 만들기 체험관 ‘메카이브’를 구축한 엑스오비스 김용민 대표의 인터뷰뿐만 아니라 공간 디자인 분야 관련 직업 탐구를 위한 청소년 활동 시트도 제공된다.

 

  ○ 한편 3, 4월 창간준비호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어린이·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‘슬기로운 웹진 생활’ 시리즈 강연을 선보인다.

    -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라가치상 수상자 정진호 작가,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선임연구원 김현옥 박사, 박광일 역사 작가까지 5월 7일부터 28일까지 총 3회 한국잡월드에서 진행한다. 신청은 한국잡월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.

 

  ○ 김영철 이사장은 “‘잡월드온’은 부모님과 선생님, 청소년 지도자들과 함께 어린이 청소년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 응원하는 나침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”라며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