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[보도자료]한국잡월드,“부패 제로, 청탁 제로, 청렴하게 탄탄대로”청렴 Week 진행 21.10.22

한국잡월드,“부패 제로, 청탁 제로, 청렴하게 탄탄대로”청렴 Week 진행
-어린이청소년 ‘청렴 꿈나무 만들기’ 행사도 열려

 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지난 18일부터 한 주간 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‘청렴 Week’를 진행하였다.


 ○ 이번 행사는 지난 7월, 김영철 이사장 부임 이후 추진되는 윤리‧인권 경영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,‘청렴Week’동안 한국잡월드 직원은 청탁금지법,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을 주제로 한‘청렴아카데미’교육을 받았다. 또한 잡월드 방문객과 주변 지역 시민들에게 공익 신고 리플릿을 배포하였다.


 ○ 특히, 잡월드에서는 청소년이 생각하는 청렴에 대해 적어 나무에 달아보는‘청렴꿈나무’행사를 진행하였으며, 청소년들은“깨끗한 미래”,“나부터 청렴”이라는 다양한 문구를‘청렴꿈나무’에 달았다.


 ○ 한편, 직원 대상‘청렴 슬로건 공모전’에서 최종 투표로 선정된“부패 제로, 청탁 제로, 청렴하게 탄탄대로”를 공문서에 표기하여 지속적으로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계속 이어갈 전망이다. 

 

□ 김영철 이사장은 “앞으로도 한국잡월드 청소년 진로교육의 대표기관으로서 부패, 청탁 없이 청렴하게 탄탄대로를 달리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.”고 밝혔다.


붙임 : 한국잡월드 ‘청렴Week’ 행사 사진. 1부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