왼쪽아이콘
Notice
circle
circle
circle
  • 어린이체험관 및 청소년체험관 입장방법 안내
  • 청소년체험관 이용학년 안내

close

한국잡월드에서 알려드리는 소식입니다.

보도자료

한국잡월드의 언론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제목 [보도자료]골든아워를 사수하라!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-01-25 조회수 191
첨부파일 [보도자료] 골든아워를 사수하라.hwp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진1.JPG 첨부파일 다운로드

골든아워*를 사수하라!
- 한국잡월드 해양경찰구조대 체험실 신설
- 헬기와 보트탑승하여 해양 구조 체험 가능

* 골든아워(golden hour)  : 사고나 사건에서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초반 금쪽같은 시간을 지칭(출처 :한경 경제용어사전)


□ 국내 최대 어린이·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(이사장 노경란)가 1월26일(화)부터 어린이체험관 ‘해양경찰구조대’ 체험실을 새로 선보인다.
 ○ 해양경찰구조대는 해양경찰청이 지원하는 체험실로, 해양경찰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체험할 뿐만 아니라 수상 안전수칙도 배울 수 있다.
  ○ 체험자가 두 조로 나뉘어 항공구조대는 헬리곱터를, 수상구조대는 보트를 타고 바다에 빠진 동물들을 구조하러 출동을 한다.


□ 특히, 해양경찰구조대 체험실의 특징은 조종시뮬레이터와 모션플랫폼을 적용하여 어린이들이 직접 헬리콥터 조종과 움직이는 보트 탑승으로 직업체험의 실감을 더했다.


□ 한편 한국잡월드 3층에 위치한 어린이체험관에서는 만 4세부터 초등학교 4학년 이하 어린이들이 4시간씩 자유롭게 체험하면서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. 해양구조대 뿐 아니라 소방관, 경찰관 등 약 54여 개의 직업체험을 선택할 수 있다.


□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“이번 해양경찰구조대 체험실 신설로 해양산업 직업군을 확장하게 되어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하게 되었다.”고 말하며, “어린이들이 수상안전에 관심을 가지는 좋은 기회이길 바란다.”고 밝혔다. 

이전글
[보도자료] 한국잡월드,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을 위한“공감하기 워크숍”운영
다음글
없음
top